2025 대구치맥페스티벌 연계 국내외 관광객 대상 홍보부스 운영
홍보 기념품 배부, SNS 구독 룰렛 이벤트 등으로 시민 호응 이끌어내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열린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 현장에서 내외국인 관광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대회 홍보 활동을 활발히 전개했다고 6일 밝혔다.
조직위는 축제 기간 동안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대회 소개 리플릿과 기념품을 배부하고, SNS 구독을 유도하는 룰렛 이벤트를 함께 마련해 즐거움과 정보를 동시에 제공했다.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조직위원회가 치맥축제에서 대대적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대구시]
특히 밝고 활기찬 분위기의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대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자연스럽게 유도했다.
이날 행사는 대구에서 유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15명으로 구성된 글로벌서포터즈도 참여해 다국어로 관람객에게 대회를 설명하며 현장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달궜다.
이들은 다양한 국적의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대회의 국제적 위상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는 전 세계 90개국 1만1000여 명의 만 35세 이상 마스터즈 선수들이 참가하는 세계 유일의 생활체육 중심 국제육상대회다.
2025 대구치맥페스티벌 연계 국내외 관광객 대상 홍보부스 전경 [사진=대구시]
오는 2026년 8월 22일부터 9월 3일까지 대구스타디움 일원에서 개최되며 경쟁보다는 교류와 화합을 지향하는 순수 스포츠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진기훈 대회 조직위 사무총장은 “치맥페스티벌과 연계한 이번 홍보 활동은 시민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대회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계층과의 접점을 넓히며 대회의 의미와 가치를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대회, 치맥페스티벌서 글로벌 홍보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