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 10~11일 개최
10일 뮤직 페스티벌 ‘국카스텐’, ‘카더가든’, ‘유다빈밴드’ 등 무대
2024년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 공연장.  (장성군 제공)
장성군이 5월 10일과 11일 황룡정원 야외무대에서 ‘제24회 장성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를 연다.
군은 특히 10일 토요일 오후 4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장성 뮤직 페스티벌’이 이번 축제의 ‘꽃’이라고 밝혔다.
군은 2023년부터 강변 쪽 음악분수 앞에 무대를 설치하고, 이를 중심으로 반원을 그리며 계단식 잔디광장을 조성한 가운데 이곳에서 뮤직 페스티벌을 연다.
이번 뮤직 페스티벌에는 국내 정상급 락밴드 ‘국카스텐’, 싱어송라이터 ‘카더가든’을 비롯해 유다빈밴드, 범키, 연정, 리제, 이종민 등 뮤지션이 공연을 펼친다.
이에 앞서 9일 오후 6시부터 황룡정원 야외무대에서 시작되는 전야제에서는 이찬원, 윤수현, 이수호 등의 가수들이 흥겨운 노래를 선사한다.
장성 황룡강에선 1년에 두 번, 봄과 가을에 축제가 열리는데, 5월에는 ‘황룡강 길동무 꽃길축제’가, 10월에는 ‘황룡강 가을꽃축제’가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김한종 군수는 “장성 뮤직 페스티벌은 황량하던 공터에 야외 공연장을 만들고 실력파 뮤지션을 초청하는 ‘발상의 대전환’을 통해 탄생한 콘텐츠”라며 “정상급 뮤직 페스티벌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많은 방문과 응원 바란다”고 말했다.
장성군, ‘황룡강 길동무 꽃길 축제’···5월 10~11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