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숙 키움 일자리 상생 대체인력 지원사업’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가 ‘쑥숙 키움 일자리 상생 대체인력 지원사업’ 기초직무훈련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과 직무능력향상을 목표로, 대체인력 수요가 많은 회계경리와 사무직군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교육 이수 후에는 사후관리와 취업알선까지 연계되어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 있다.
일반사무과정은 직업소양교육과 ITQ(한글+엑셀) 자격증 취득에 중점을 두고, 경리사무과정은 직업소양교육과 ITQ(엑셀) 자격증 취득 및 경리실무 교육으로 구성된다.
참가자들에게는 훈련비와 교재비가 무료로 제공되며 수료증 발급, 1:1 맞춤형 구직상담, 취업알선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현장직무연수에 참여할 경우 구직자 실비도 지급된다.
교육일정은 일반사무교육이 5월 12일부터 23일까지, 경리사무교육은 6월 16일부터 27일까지 각각 10일간 총 30시간씩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취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이 사업은 육아휴직으로 인한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원활한 직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부산시와 사상구청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다.
2024년에 이어 올해도 계속되는 이 사업은 '현장맞춤형 대체인력 여성일자리창출사업'으로 A등급 평가와 함께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 기초직무훈련 교육생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