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품의약품안전처, 제24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제24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아 지난 8일 더 플라자호텔 서울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식약처는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2002년부터 매년 5월 14일을 식품안전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아울러 9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촘촘한 안전(Keep), 따뜻한 배려(Kind), 글로벌 성장(Knock), 디지털 혁신(Knowhow)’을 주제로 정부와 식품기업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홍보관을 운영한다.
■ 티젠, '케이콘 재팬 2025' 참가
티젠이 오늘부터 11일까지 일본 지바현에서 열리는 K-컬처 페스티벌 '케이콘 재팬 2025'(KCON JAPAN 2025)에 참가해 K-콤부차 알리기에 나선다.
발효음료를 즐기는 일본 소비자를 겨냥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며 대한민국 대표 콤부차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함이다.
■ 오비맥주 ‘카스 라이트’, 국내 가정 맥주 시장 점유율 3위 등극
오비맥주의 ‘카스 라이트’가 2025년 1분기 국내 가정 맥주 시장에서 전체 브랜드 판매량 기준 3위 자리에 올랐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55% 이상 증가하며 이룬 성과다.
■ 하이트진로음료, ‘진로토닉워터 클럽소다 드라이’ 출시
하이트진로음료는 진한 탄산감과 드라이한 맛으로 주류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진로토닉워터 클럽소다 드라이’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탄산감을 높이고, 단맛을 최소화해 소주, 위스키, 진, 과일청 등 페어링되는 주류나 음료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도록 했다.
미네랄을 함유해 은은한 짠맛이 더해진 풍미와 청량감이 특징이다.
기존 페트(PET) 제품과 대비해 가볍고 콤팩트한 250mL 캔 타입으로 출시돼 휴대성과 보관 편의성을 높였다.
■ 롯데웰푸드 ‘식사이론’, ‘네고왕’과 손잡고 파격 프로모션 전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 헬스&웰니스 간편식 브랜드 ‘식사이론(Theory of SICSA)’이 에이앤이 글로벌 미디어 달라스튜디오의 웹 예능 ‘네고왕’을 통해 오는 14일까지 최대 61%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식사이론X네고왕’ 프로모션에서는 ▲고기고기 세트 ▲떡만이 세트 ▲식사왕 세트 총 3종의 세트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웰푸드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오는 14일까지 1주일간 단독으로 진행하며, 전 세트 상품 모두 무료 배송으로 진행된다.
■ 도미노피자, ‘KBO 콜라보레이션 키링 굿즈’ 프로모션 확대
도미노피자는 자사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자사앱) 회원 혜택 강화를 위해 KBO 키링 굿즈 프로모션 대상을 전 회원으로 확대했다.
또한 피자 전 제품 대상, 자사채널 배달 & 포장 주문 모두 프로모션 적용이 가능하게 했다.
이 프로모션은 오는 6월 1일까지 진행되며 1만개 한정으로 진행된다.
(매장별 재고량 상이, 자세한 사항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
■ 네스프레소, 재활용 가능 소재로 제작된 신규 ‘재활용 백’ 공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지속가능성을 강화한 재활용 프로그램 메시지를 담은 새로운 재활용 백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재활용 백은 기존에 사용된 복합소재 대신 재활용이 가능한 단일소재(LDPE)로 제작됐다.
특히 소재의 30%는 국제 GRS 인증받은 사용 후 재활용된 PCR 플라스틱을 포함하여 환경적 가치를 높였다.
이로 인해 네스프레소는 캡슐 회수뿐만 아니라 회수에 사용되는 도구까지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게 됐다.
■ 풀무원, 신선하고 건강한 프리미엄 한식 ‘반듯한식 일품요리 키트’ 2종 출시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밀키트 ‘반듯한식 일품요리 키트’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반듯한식 일품요리 키트’는 동봉된 재료를 그대로 넣고 끓이기만 하면 돼, 번거로운 조리 과정 없이 손쉽게 근사한 일품요리를 즐길 수 있다.
제품은 ‘능이버섯 누룽지 백숙’과 ‘대구식 돼지갈비찜’ 2종으로 선보인다.
[식품업계 이모저모] 식품의약품안전처, 제24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