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멜리, 체험형 매장 '포텐셜 하우스' 선보여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색조 전문 메이크업 브랜드 아멜리가 10월 24일(금),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에 자사 최초의 정식 매장 ‘아멜리 포텐셜 하우스(Ameli Potential House)’를 오픈했다.
이는 지난 5월 신촌 유플렉스와 7월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진행된 팝업스토어가 큰 호응을 얻은 데 이어,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응답하여 마련된 새로운 개념의 브랜드 공간이다.
아멜리는 ‘아멜리는 쉽습니다’라는 철학 아래, 누구나 쉽게 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룩과 사용법을 함께 제안해 왔다.
아멜리 포텐셜 하우스는 이 철학을 가장 충실히 반영한 공간으로, 단순한 쇼핑을 넘어 ‘숨겨진 나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체험 중심의 매장이다.
특히 AI 기반 뷰티 솔루션 ‘AI-HEVA’는 고객의 퍼스널 컬러나 선호하는 메이크업을 진단,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자신의 포텐셜 컬러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추천한다.
또한, 매장에서는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메이크업 전문가와 1:1로 상담하고 직접 시연해보는 ‘포텐셜 터치업’ 메이크업 서비스를 예약제로 운영해, 고객이 원하는 이미지를 실제 메이크업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약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간단하게 가능하며 예약금은 포텐셜 하우스와 온라인 공식몰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제품 구매 포인트로 일대일 리워드된다.
아멜리 포텐셜 하우스에서는 다양한 상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먼저, ‘포텐셜 터치업’은 AI 진단과 전문가의 손길로 완성하는 1:1 맞춤 메이크업 서비스로,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이달의 아멜리’는 매월 달라지는 아멜리 추천 제품을 특별 할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다.
또한 AI-HEVA 테스트 결과 추천된 제품을 두 가지 이상 구매할 경우 10% 할인이 제공되는 ‘HEVA 솔루션’도 운영 중이다.
이와 함께,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메이크업 클래스’도 추후 진행될 예정이다.
아멜리의 권유미 대표는 “그동안 온라인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아멜리에 꾸준히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 뉴멜리에게 감사드린다”며, “뉴멜리들의 정식 매장에 대한 오랜 요청과 현대백화점 측과의 오랜 협의를 통해 첫 번째 백화점 매장 오픈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아멜리 포텐셜 하우스는 단순한 쇼핑 공간이 아니라, ‘나만의 잠재된 아름다움을 찾아가는 여정’을 경험하는 공간이자 아멜리의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거점이 될 것”이라며, 끝으로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색을 찾으시는 모든 분들을 ‘아멜리 포텐셜 하우스’에서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아멜리, 체험형 매장